린나이 RBMC-35 RBMC-40 외출과 예약 사용법 설명

린나이 보일러 RBMC-35와 RBMC-40의 마지막 설명서이네요.

오늘 함께 볼 내용은 외출과 예약 난방입니다.

 

린나이 RBMC35 RBMC40 사용법린나이 RBMC35 RBMC40 외출 예약 설명서

 

이전 내용

린나이 RBMC-35(40) 난방 사용방법 ▶

린나이 RBMC-35(40) 급속난방과 자동난방 사용방법 ▶

린나이 RBMC-35(40) 온수 사용방법 ▶

외출 사용하기

집을 비울때는 외출을 눌러놓으면 편리합니다. 일단 보일러가 최소한만의 난방만 하니까 가스비도 절약되면서 동파도 방지할 수 있으니까요.

바로 한 번 시작해봅시다. 일단 조절기 앞으로 가서 화면 아래에 있는 외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 왼쪽 아래부분에 집에서 사람이 나가는 모양(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죠?

이로써 외출설정 끝!입니다. 쉽죠? 이렇게 외출을 눌러주시면 계속 난방을 하지 않고 있다가 4시간 간격으로 최소한의 난방만 돌아갑니다. 이로써 동파도 방지하고 나중에 집에 돌아왔을때 집이 너무 춥지 않게 해주는 것이죠.

 

혹시 4시간 간격이 마음에 드시지 않나요? 그럼. 자. 다시 조절기 앞으로 갑시다. 그리고 난방버튼을 눌러서 외출을 해제하시고 다시 예약을 설정합니다.

예약버튼을 한 번 누르면 아까와 동일하죠? 한 번 더 눌러봅시다. (즉 외출버튼을 두 번 누르는 것이지요) 그러면 화면에 6H가 표시되게 됩니다. 이건 6시간 간격으로 최소한의 난방만 하겠다는 것입니다.

 

6시간 간격도 마음에 안드세요? 그럼. 외출버튼을 세 번 눌러볼께요. 그러면 8H로 8시간 간격으로 변합니다.

만약 4번 누르신다면 12H, 즉 12시간 간격!. 마지막으로 5번 누르시면 외출이 해제됩니다. ^^ (12시간 간격이 제일 마지막입니다.)

나중에 집에 돌아올 시간을 고려하여 시간 간격을 맞춰두면, 집에 들어왔을 때 너무 춥지 않고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외출할 때 아예 보일러를 돌리지 않겠다! 싶으시면 그냥 난방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왼쪽 가운데 난방 버튼을 눌러서 꺼주세요.

 

이미 설정된 외출기능을 해제하려면 난방버튼을 누르면 해제되니 참고하세요. ^^

예약 난방 사용하기

보일러 돌리는 것을 반복하는 보일러 예약 아시죠? 보일러를 20분 가동시키고 2시간 정지시키고, 20분 가동시키고 2시간 정지시키고를 반복하는 기능입니다.

설정 한 번 해볼께요.

일단 조절기에서 화면 밑에 예약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난방기능이 꺼져 있다면 난방버튼을 눌러 난방기능을 켠 상태에서 예약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버튼 한 번 누르면 30M이 표시되면서 20분간 난방하고 30분간 정지, 20분간 난방하고 30분간 정지를 반복합니다.

예약버튼을 두 번 더 누르면 1H가 표시되면서 20분간 난방하고 1시간 정지, 20분간 난방하고 1시간 정지를 반복하고요

예약버튼을 세 번 누르면 2H가 표시되면서 20분간 난방하고 2시간 정지, 20분간 난방하고 2시간 정지를 반복하고요. 예약버튼을 네 번 누르면 3H가 표시되면서 정지시간이 3시간으로, 예약버튼을 다섯 번 누르면 4H가 표시되면서 정지시간이 4시간으로.. 이렇게 변하게 됩니다. 최대 정지시간은 12H, 즉 12시간입니다.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예약을 해제하려면 예약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밑을 참고해주세요. ^^.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