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 CTR-5700 플러스 예약기능 사용방법
귀뚜라미 보일러 CTR-5700플러스로 보일러를 예약해서 반복적으로 난방을 돌려봅시다. 이거 사용방법 알아두면 매우 편리하며 아주 잘 사용하면 난방비 가스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예약 난방하면 뭔가 시간을 예약하고 할 것 같은데, 사실 반복적으로 난방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보일러가 20분 난방 돌리고 2시간 쉬고, 20분 난방 돌리고 2시간 쉬고를 반복한다는 것을 예약 난방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뭔가 좀 이상하죠? 그런데 대부분의 보일러들이 그래요. 참 기묘하죠?)
저번에 했던 것 처럼 아래 왼쪽에 있는 실내/예약/외출버튼을 누르고 한 번 더 누르고 또 한 번 더 눌러봅시다. 그러면 화면에 실내 ▷ 예약 ▷ 외출 ▷ 실내 ▷ 예약 ▷ 외출 ▷ 실내로 표시되는 내용이 바뀌지요? 예약이 표시되었나요? 그렇다면 정지! 예. 지금은 예약기능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예약이 표시되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이 표시됨과 동시에 온도를 표시하는 커다란 숫자 4개가 바뀌었습니다. 왼쪽에 있는 숫자 2개는 난방을 돌릴 분을 나타내고, 오른쪽에 있는 숫자 2개는 난방을 정지할 시간을 나타냅니다. 그러니까 20과 02가 표시되어 있다면 20분 난방 돌리고 2시간 쉬고 20분 난방 돌리고 2시간 쉬고를 반복하겠다는 것이지요.
자. 그럼 난방 돌릴 시간(분)을 한 번 내 마음대로 바꿔봐야겠지요? 오른쪽에 예약기능이라는 버튼 보이시나요? 이걸 눌러봅시다. 그러면 난방 돌릴 시간(분), 즉 아까 20이라고 표시된 숫자가 깜빡이지요? 이 때 올림(▲)과 내림(▼)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숫자가 변하지요? 30이라고 맞추면 30분 보일러가 돌고 몇 시간 쉬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그럼 난방을 쉴 시간, 즉 보일러가 안 돌게 하는 시간도 설정해봐야지요? 아까와 마찬가지로 예약기능 버튼 눌러보세요. 동일하게 앞의 숫자 2자리가 깜빡거린다고요? 그럼 예약기능 버튼을 한 번 더 눌러보세요. 이제는 뒤의 숫자 2자리가 깜빡거리지요? 이 때 잽싸게 올림과 내림 버튼 눌러 보일러를 멈출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