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CTR-1500 난방 수온 목욕 설명서
귀뚜라미보일러 CTR-1500으로 난방수온 맞추어서 우리집 가스비 난방비 절약하고 빠르게 따뜻하게 만들 수 있고, 목욕 기능으로 샤워할 때나 설거지할 때 뜨거운 물을 끊기지 않고 오래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CTR-1500은 보일러로 난방할 때 실내온도를 원하는 온도로 맞추거나 난방을 반복할 시간을 예약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지난 번에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제일 아래에 있는 난방수온은 어떻게 맞추어야 할까요? 난방수온은 방바닥 밑에 흐르는 뜨거운 물의 온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45도에서 85도까지 맞출 수 있는데, 아주 추운 겨울에는 75에서 85 사이로, 봄이나 가을철에는 65에서 75사이로 두면 좋습니다. (물론 집집마다 웃풍, 단열 등 환경들이 달라 자신의 집에 맞는 온도가 다릅니다.) 높은 온도로 맞추면 그만큼 보일러가 가스를 많이 써야 하니까 난방비가 많이 나오죠. 그렇다고 너무 낮은 온도로 맞추면 그만큼 방바닥이 따뜻해지지 않기 때문에 일단 춥고 오랜시간 보일러가 가스를 쓰니까 난방비가 많이 나올 수 있죠. 그래서 집집마다 적합한 온도를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난방수온 다이얼을 활용하면 우리집 맞춤 가스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보일러는 물통에 물을 데워서 수도꼭지나 샤워꼭지로 뜨거운 물을 보내주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뜨거운 물을 많이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목욕 버튼을 이용하여 물 쓰기 전에 미리 목욕 버튼을 눌러주면 보일러가 있는 힘껏 물통에 물을 뜨겁게 데워놓습니다. 그리고 조금 있다 설거지나 샤워를 하면 따뜻한 물을 끊기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