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 CTR-5500 실내난방 및 외출 사용법 설명서

귀뚜라미 보일러 CTR-5500귀뚜라미 보일러 CTR-5500 사용방법 설명서

 

귀뚜라미 보일러 CTR-5500 온도조절기 켜고 끄고 실내 온도로 난방 보일러 돌리고 난방수 온도도라는 방바닥 온도도 조절해보고 외출 기능을 이용하여 동파 방지도 해 봅니다.

CTR-5500 온도조절기 켜기, 끄기

여태까지 수차례 말했지만, 조절기를 켜야지 난방을 하던가 말던가 하지요. 그렇죠? 그래서 조절기의 전원을 켭니다. 전원은 오른쪽 하단에 있는 동그랗고 큰 전원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전원이 켜지면 화면도 켜지고, 전원이 꺼지면 화면도 꺼지니 알아보기 참 쉽죠?

실내온도로 난방하기

실내온도로 보일러 난방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왼쪽 아래에 있는 기능버튼을 눌러보세요. 한번 씩 누를 때 마다 실내, 예약, 외출, 다시 실내, 예약, 외출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자 그럼, 기능버튼을 눌러 실내라는 글자가 화면에 표시되도록 해 보세요. 표시되었나요? 그 때 표시되는 두 자릿수 숫자가 바로 현재 실내온도입니다. 그러면 올림(▲)과 내림(▼)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세요. 10도에서 45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온도가 현재 실내온도보다 높으면 보일러는 난방을 하기 시작합니다. 언제까지? 그렇죠. 보일러가 난방해서 실내온도가 쭉쭉 올라가 내가 원하는 온도가 될 때까지.

난방수 온도 조절하기

오른쪽 난방수온 버튼 보이시죠? 이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화면에 두 자릿수 온도가 하나 표시됩니다. 이게 바로 방바닥 밑의 온도입니다. 60도씨부터 85도씨 중에서 원하는 온도로 맞출 수 있습니다. 뭐 춥지 않은 봄, 가을철에는 60도에서 70도 정도로, 한 겨울에는 80도씨 정도로 맞추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출 기능 사용하기

기억나시나요? 기능버튼 누르면 어떻게 되는지? 그렇죠. 한번 누르면 실내가 한번 더 누르면 예약이 한번 더 누르면 외출이 또 한번 누르면 실내가 한번 더 누르면 예약이 또 한번 누르면 외출이 반복되지요. 이렇게 기능버튼을 눌러서 외출램프에 불이 켜지도록 만들어 봅시다. 그러면 외출기능이 선택되었고 보일러는 최소의 실내온도만을 유지하게끔 난방을 돌리게 됩니다. 왜 최소의 실내온도를 유지할까요? 그건 바로 보일러와 난방배관의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따라서 외출 등 장기간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기능을 외출로 맞추어 실내온도가 8도씨 이하로 떨어질 때만 보일러 운전이 되도록 하면, 동파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신글